황사, 미세먼지 이야기 - 고등어 때문이라고?

요즘 또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가 바로 '미세먼지'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논란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 5월 23일 환경부에서 발표한 내용 때문이죠


 고등어구이, 직화구이 등이 미세먼지를 배출한다는 발표를 한 것에 이어 ‘고깃집 규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진심일까요? -_-?


.

.

.

.

미세먼지가 1급 발암물질이고, 우리나라도 가면 갈수록 미세먼지가 심해진다는 이야기에는 다들 동의하실겁니다.



<중국 선양에서 촬영한 모습 - 로이터 통신> 무려 한 낮입니다.... 



<중국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서울을 덮어버린 모습>



<미세먼지 크기 비교>


게다가, 미세먼지라고 부르기 보다는 '미세중금속'이라고 부르는게 맞을 정도로 중금속 함유량이 높고, 황사와는 생성원리가 다르기에 상당한 주의를 필요로 한다.





그러면, 알아봅시다. 과연 환경부가 내 놓은 규제안이 타당한걸까요?




연구 방식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나, 중국발 30~50%, 한국발 50~70%로 한국 내 원인이 중국보다 크거나 같다는 News1 News2 연구결과, 초미세먼지의 경우 50~70%가 중국 영향이라는 최용상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의 의견 등을 보면 알 수 있듯 한국 대기 오염에 있어 한국의 책임도 큰 것 처럼 보이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하지만 저 연구를 그대로 믿으면 곤란한것이 우리나라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40~50 사이인데 중국발 미세먼지 비율 50%를 제외시키면 20~25밖에 되지 않는다. 이 수치는 공기가 비교적 괜찮다고 알려진 유럽의 평균적인 수준밖에 안되는 값이다. 한마디로 봄 철 미세먼지 농도가 치솟는 날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대부분은 중국이 원인이라는 소리.


더보기<<<<<<<<<<



결론은 '아니다'라는 거죠 -_-


밀폐된 공간에서 생선이나 고기 구워먹는 사람은 개인적으로 몸에 안좋은 연기나 미세먼지?가 들어갈지는 몰라도... 그거 때문에 우리나라의 대기 질이 떨어진다니...


황사, 미세먼지 발생시 대기 그래프 보시고 판단은 알아서 하시는게... 좋겠죠?




Ps.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사태 이후 '먹어서 응원하자'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것 처럼


중국에서도 '마셔서 정화하자'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다고 했었죠?


ㄷㄷㄷ 걸어다니는 공기정화기



Ps2. 그렇다고 미세먼지를 무시하자는 말은 더더욱 아닙니다. 규정도 조금 개판인게...


WHO에서는 25 이상을 나쁨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80까지 보통이네요. 우리나라 사람은 미세 먼지에 강한 종족인가 봅니다.


그리고 인터넷 조금만 뒤져보시면, 공무원들이 대기 측정값을 조작하네...


아니면, 옆나라 일본에 비해 터무니 없이 공기가 맑게 나오네....


말들이 많아요.


자기 건강은 자기가 지킵시다 -_-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게 시 글 공 유 하 기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