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브젝트 지향이란 Object Oriented


오브젝트 지향이란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있어서의 생각의 하나입니다.


Java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보급과 함께 일반화되어 왔습니다.


Java는 오브젝트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Java 외에도, C#, C++, Visual Basic . NET 등 근년의 소프트웨어 개발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오브젝트 지향 언어로 되어 있습니다.


 오브젝트란 데이터와 그 데이터에 대한 수속(조작)을 캡슐화한 것으로, 독립된 복수의 "오브젝트"를 조합하여 프로그래밍해 나갑니다.



기존에 있었던 구조화 프로그래밍이나 모듈 프로그래밍 등을 발전시킨 생각입니다.


영어표기의 Object Oriented는 대상물 지향, 목적 지향으로 번역되어 소프트웨어의 설계 개발에서 조작 절차보다 조작 대상 자체에 포인트를 두는 사고방식으로 여겨집니다.


캡슐화된 객체의 내용(데이터 구조나 수속)에 신경쓰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조립하는 생각입니다.


오브젝트란 범용적이고 재이용 가능한 부품과 같은 것으로, 사양 변경 등에 대응하기 쉬워지는 이점이 있습니다.


오디오프이어에 비유하면 메모리나 배터리 등의 부품이나 신호 처리의 파트 등 많은 부품을 조합하여 구성되어 있지만, 각 부품의 구조나 데이터 압축 방식 등의 내용에 신경 쓰지 않고 제품을 조립하는 것과 비슷하며, 부품을 재조합함으로써 다른 처리나 제품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데이터와 절차를 세트로 한 범용적인 부품(오브젝트)으로 하는 것이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효과적인 수법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